다음 주 주식은 과연?

최근 주식 시장에서 치열하게 맞붙은 상품 두가지

 

이번 주에는 최근 주식이 하락세를 면치 못하며, 코스피 1470선까지 무너졌다가 통화스와프를 통해서 1560선을 회복했다.

 

참고로 지난 목요일 통화스와프가 진행되었고, 2008년에 시행되었던 과거를 보면 당연히 떡상 예상해 볼 수 있었을 것이다.

나도 지난 글에 적어두었고, 당연히 금요일(3월 20일)에 일부로 적게나마 수익을 거뒀다.

 

 

참고로 리먼브라더스 사태와는 다르게, 이번 경우는 유가 폭락과 코로나로 인한 내수경기 침체까지 겹쳐서 상당히 많은 충격을 주고 있다.

 

ETF상품중에서 최근 한국 주식시장에서 엄청난 거래량을 보이며, 많은 사람들이 돈을 잃거나 벌고 있는 상품이다.

(지수를 따라가는 두 종목은 자칫 투기 또는 도박이 될 수 있다. 주식에 대해 잘 모른다면 접근하지 말고 건전한 투자를 하자. 사실 주식을 아예 안 하는 게 오히려 내 돈을 지키는 것임을 잊지 말자)

작성 시점 (일요일 새벽 (토요일 넘어가는 새벽) 기준에 작성한 지금까지의 현황 (한국시간)

- 금요일 상승장에 인버스 하락률 심함.

- 전세계 증시(이탈리아 및 일부 제외)가 일제히 상승 + 선물 상승 + 유가 하락 = 바닥 찍고 올라갈 것이라 모두 예측

- 금요일 저녁, 미국 선물과 주식이 떨어지기 시작함.

- 작성 시점에는 지표들과 세계 정황 등을 볼 때 "하락"으로 점쳐지지만, 각종 해결 방안에 대한 추측성 글도 난무하여 섣부른 판단이 어려운 상황.

 

이처럼 복잡한 상황에서 상승 vs. 하락 또는 하락 vs. 상승을 점쳐보기 위해

양쪽의 자료를 모두 비교해 보고자 한다.

 

모두 참고용으로만 보기를 추천한다.

 

 

 

+ Recent posts